본문 바로가기
야생화/야생화

금봤다^^...ㅎㅎ ... 금괭이눈

by 풍경감각 2021. 4. 6.

금봤다^^...ㅎㅎ 
 
오늘은 산에서 금맥을 발견하여 목걸이와 팔찌, 반지까지 만들어볼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괭이눈은 수정이 끝나면 노란 금색이 없어진다고 하니 빨리 만들어야겠습니다^^...ㅎㅎ 
 
금빛으로 빛나는 ‘괭이눈’은 열매가 고양이눈처럼 생겼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으며 간혹 꽃이 고양이 눈을 닮아서 괭이눈이라고 우기는데 틀린말입니다 
 
괭이눈의 꽃말은 ‘골짜기의 황금’ 또는 ‘변하기 쉬운 마음’이라고 하지요 
 
황금을 보면 돌같이 하라고 했는데 야생화도 욕심을 경계하는 것 같습니다...ㅎㅎ 
 
이곳도 작년 여름 큰 수해 때문에 세력이 많이 약해졌지만 곧 왕성해지겠지요 
 
우리나라에는 애기괭이눈, 흰괭이눈, 금괭이눈, 산괭이눈, 선괭이눈, 누른괭이눈, 가지괭이눈, 오대산괭이눈 등 11가지가 등록되어 있는데 저는 그냥 '괭이눈'이라고 부르니 편하더군요 
 
요즘 깊은 계곡 바위틈새나 물가에 노랗게 피어나는 괭이눈을 욕심없는 고양이눈과 마음으로 한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021.3월말 어느날 풍경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