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해외산행

희말라야 안나푸르나 ABC 트레킹 1일차 이야기

by 풍경감각 2019. 10. 11.

[희말라야 안나푸르나 ABC 트레킹 1일차 이야기]

 

♥ 주요일정 :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 카트만두 ~ YAK & YETI HOTEL

 

블랙야크 히말라야 ABC 9차 원정대에 우수셰르파로 선발되어 8박9일 동안 옆지기를 동반하여 안나푸르나 트레킹을 다녀왔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11:00에 집결하여 유라시아트랙 서기석대표님과 함께 31명 인원점검을 하고 티켓팅과 카고백을 부치고 나니 블랙야크 익스트림팀 김부장님과 홍주임님이 플랜카드를 가지고 배웅을 나왔더군요. 

 

보딩후 휴식을 취한후 14:05 KE 695편을 타고 17:50 (비행 소요시간 7시간20분 : 시차 -3시간15분) 네팔 카트만두 공항에 도착합니다. 광화문 연가의 가수 이문세씨 일행도 팬클럽과 함께 희말라야 트레킹을 하는지 단체로 이동중이더군요

 

간단한 입국심사와 비자 발급후 카고백을 싣고 버스에 오르니 현지 라제쇼리 셰르파가 아들과 함께 나와서 꽃목걸이를 걸어주고 나마스테! 환영인사를 합니다. 산행을 직접 가이드할 비루 셰르파가 일정을 소개하고 서울집으로 이동하여 염소탕으로 식사를 합니다. 둘다 오랫동안 한국에서 생활을 하여 한국말이 매우 유창합니다. 

 

카트만두 YAK & YETI HOTEL에서 레몬차를 한잔씩 마시고 내일 싣고갈 카고백과 등산배낭을 점검하고 여장을 풉니다. 중국 시진핑 주석의 네팔 국빈방문으로 시내가 복잡할것으로 예상된다면서 내일 일정을 조금씩 앞당기기로 합니다.

 

2019.10.11(금) 풍경소리